메뉴닫기
로그인 회원가입
  • 학술대회
  • Event Schedule

Event Schedule

학술발표일정

Date

4월 7일(수)

시간/장소

2층 로비

17:00~

튜토리얼 프로그램 (등록)

Date

4월 8일(목)

시간/장소

가야금 A

가야금 B

가야금 C

가야금 D

거문고 A

온라인

09:00~

등록

09:00

~

10:15

[S11]
구조 건전도/

성능 평가

 

 

 

Zoom 참가

[S12]
머신러닝 및

신뢰성 이론의

전산구조

공학에의 적용

 

Zoom 참가

[S13]
전산역학

기반 사회기반

구조물

건전성

평가기술

Zoom 참가

[S14]
토목구조물의

최신 연구

동향 및 전산해석 응용

 

Zoom 참가

[S15]
Finite Element

Techniques/

Case Studies

 

Zoom 참가

Poster

Session

 

바로가기

10:15

~

10:40

Coffee Break

10:40

~

11:55

[S21]
구조 시스템을

위한 전산해석

및 센서 기술

Zoom 참가

[S22]
멀티피직스

시스템

 

Zoom 참가

[S23]
전산역학

융합해석 기술

연구 및 응용

Zoom 참가

[S24]
해상신재생

에너지구조물

 

Zoom 참가

[S25]
Numerical

Techniques

 

Zoom 참가

11:55

~

13:00

Lunch

13:00

~

14:00

2021년도 한국전산구조공학회 정기총회  및 학회상 시상식 (거문고 C)

13:00

~

14:15

[S31]
구조물 건전성

평가 및 진동

저감 기술

 

 

Zoom 참가

[S32]
사회기반시설

재료의

미세구조와

물성과의

상관관계

Zoom 참가

[S33]
차원축소를 통한

해석 가속화

기술과

다중물리해석

 

Zoom 참가

[S34]
Numerical

Simulations of

Material 

Deformations

 and Failures

Zoom 참가

[S35]
Smart

Materials

and

Structures I

 

Zoom 참가

14:15

~

14:40

Coffee Break

14:40

~

15:55

[S41]
구조성능

향상기술

 

 

Zoom 참가

[S42]
스마트 수중터널

시스템 연구센터

 

 

Zoom 참가

[S43]
첨단 기술을

이용한 시설물

유지관리

 

Zoom 참가

[S44]
Deep Learning Applications

 

 

Zoom 참가

[S45]
Smart

Materials

and

Structures II

Zoom 참가

15:55

~

16:20

Coffee Break

16:20

~

17:35

[S51]
대학중점

연구소

 

 

 

 

Zoom 참가

[S52]
원전의 국내고유

지진안전성

평가기술

 

 

 

Zoom 참가

[S53]
초고층빌딩

글로벌 R&BD센터

 

 

 

 

Zoom 참가

[S54]
Recent 

Development

in Multidisciplinary

Design

Optimization

Zoom 참가

[S55]
Structural

Design,

Analysis and

Control

 

 

Zoom 참가

17:35

~

20:00

Dinner

Date

4월 9일(금)

오전

튜토리얼 프로그램 (신진연구자 간담회)

2021 학술대회 논문발표 및 정기총회 행사 세부프로그램 [다운로드]

2021 학술대회 발표초록집 [다운로드]학술발표 참여

 일반 참가자

        • 현장 참가 : COVID-19로 인한 정부방역지침에 따라 현장 참여인원 제한됩니다.

        • 온라인 참가 : 실시간 화상프로그램(Zoom)으로 구두발표세션 참여하게 됩니다.

          ※ 해당 세션링크 및 참여 비밀번호는 등록한 참가자에 한해 학술대회기간 중 홈페이지 또는 별도 문자로 공지 예정.

               ※ 온라인으로 참가하신 분들에게 행사종료 후 초록집과 기념품(스포츠타월, 지갑형장바구니, 방역킷4종세트)을 4월 16일(금)까지 등록하신 분들에 한해 발송할 예정이오니

                 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.   [우편주소 등록하기]

 

 구두 발표자

        • 모든 세션은 오프라인 현장 발표와 온라인 발표를 실시간으로 병행하여 진행하게 됩니다. 
        • 발표자는 해당 세션과 발표시간을 미리 확인하여 주시고 온라인으로 발표에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 반드시 사전에

             학회사무국으로 통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 
        • 온라인으로 발표에 참여하는 발표자는 사전에 온라인 화상프로그램(Zoom)을 설치하여 발표에 지장이 없도록 테스트 후

            발표시간에 맞추어 발표자료를 ‘화면공유’기능을 활성화하여 실시간으로 참가해 주시기 바랍니다. 
             ※ 원활한 진행을 위해 사용PC의 네트워크환경(유선인터넷 권장), 카메라, 마이크, 스피커 등을  반드시 확인하시고 
자신의 발표를 제외한 시간에는 마이크는 음소거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 
        • 오프라인 현장 발표에 참여하는 발표자는 세션시작 10분 전에 발표장에 입실하여 각 세션장에 준비된 노트북에 발표자료를

            저장하여 발표준비를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(발표자는 USB 메모리카드에 저장하여 준비). 
        • 오프라인 현장 발표는 빔프로젝터를 기본으로 하며(파워포인트사용), 온라인과 동시에 진행됨에 따라 개인 노트북 사용은

            불가합니다. 
        • 각 논문에 할당된 기본 시간은 질의응답 포함하여 15분입니다. 특정세션의 경우 다를 수 있으므로 미리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 
        • Zoom프로그램 다운로드 설치 및 이용방법 확인 : https://www.zoom.us 
              ※ 온라인 참여 방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학회 사무국(02-565-0035, coseik@cosek.or.kr)으로 문의하여 주시고 행사 당일에는 현장진행으로 상담이 어려우니 양해바랍니다.

 

 포스터 발표자

        • 포스터 발표는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인해 온라인(학술대회 홈페이지)으로만 진행될 예정. 

        • 모든 발표 자료는 학술대회 기간 중에만 참가자들이 희망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스트리밍이 가능하도록 오픈.

        • 발표자료는 아래와 같이 구성하여 3월 26일(금)까지 웹하드에 업로드

             - 포스터파일 : PDF파일, 5MB 이하 (포스터번호_발표자명, ex. PS01_홍전산.pdf)

             - 음성파일 : MP3, M4A파일, 10분이내 (포스터번호_발표자명_Voice, ex. PS01_홍전산_Vocie.mp3)

             - 제출방법 : 웹하드(www.webhard.co.kr) 접속 / 아이디/패스워드(coseik/1111)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 'GUEST폴더 / 올리기전용 / 2021 학술대회 포스터발표 폴더' 에 업로드

        • 발표 내용에 대한 질의 응답은 발표자의 이메일로 진행되며, 질의에 대한 답변을 성실하게 임하셔야 합니다.

            ※ 포스터발표와 관련된 모든 자료 복사 등의 불법 활용은 절대 불가합니다.

 

발표장 안내

The-K Hotel Gyeongju 본관 2층